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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THE NINE GOLF CLUB(이하 '회사'는)이 제공하는 골프와 관련된 취미, 관심사 등 다양한 형태로 형성된 자의적인 모임으로 상기와 관련된 서비스를 회원님께서 이용함에 있어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서비스는 본 약관에 규정된 조항을 변경 없이 이용자가 수락하는 것을 조건으로 제공됩니다. 이용자께서 본 서비스를 사용하면 본 약관에 대하여 이용자가 동의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보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개정 최소 10일 전부터 홈페이지상 공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제3조 약관 외 사항의 처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사회에서 인정되는 범위 안에서 상호 협의 조정토록 노력하며 불가 시 관계법령에 따라 처리하고 이 약관이 관계 법령과 배치되는 부분은 관계법령을 우선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 : 회사에 개인 정보 및 아이디(이하 ID)를 등록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②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를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등록하여 회사의 승인을 얻은 것을 말합니다.
③ 비밀번호 : 회원이 등록한 아이디(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④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를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 ① 서비스 이용 신청 시에 회원이 '동의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 ②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서비스 이용 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6조 이용신청
강설, 폭우, 안개 기타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입장에 관한 절차를 마친 이용자 팀 전원이 경기를 마치지 못하게 된 경우에는 아래 표에 의해 요금을 환불한다.
  • ①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모든 이용자 정보를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 ②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이용자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②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나. 이용 신청 시 이용자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다.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 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제8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①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는 회원에 가입하여 회사에서 인정한 ID와 비밀번호를 통해서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원의 구분 및 자격
① 회원의 구분
가. 일반회원 : 회사의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한 퍼블릭회원을 총칭합니다.
나. 사이버회원 : 회사의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한 웹회원을 총칭합니다.
② 회원의 자격
가. 일반회원의 자격 : 인터넷 상에 제공되는 퍼블릭 인터넷 예약 자격을 부여 받습니다.
나. 사이버회원의 자격 : 일반회원 자격과 동일
제10조 회원의 혜택
① 회원은 추후 회사에서 주관하는 각종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는 우선권을 갖습니다.
② 회원은 정보 서비스 중 회원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 이용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서 주관하는 각종 이벤트에 자동 가입되어 여러 가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발생하는 각종 권리 의무관계는 회원 가입 시 동의한 것으로 갈음합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 따라 본 서비스를 실시하여야 합니다.
  • ②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③ 회사는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를 갖습니다.
  • ④ 회사는 회원의 개인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단, 전기통신 관련 법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을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각적인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단, 즉각적인 조치가 불가피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⑥ 본 서비스는 1년 365일, 1일 24시간 운영됨을 원칙으로 하나 서비스 개선을 위한 개정 및 하드웨어의 교체 등을 위해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홈페이지에 서비스의 일시 중지됨을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단, 천재지변이나 불의의 사고 시에는 제외되나 사후 이유를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 ① 회원 ID 및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② 회원은 본인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사실을 알았을 경우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 ③ 회사는 항상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회사 및 회원의 이익을 도모해야 하며,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는 등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④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⑤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제13조 회원 정보변경
  • ① 회원은 최초의 개인 신상정보 내용과 변동 사항이 있을 경우 반드시 변경 내용을 회사에 통지해야 하며, 만약 이를 이행하지 않았을 경우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② 제 ①항의 규정에 의하여 개인 신상정보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온라인상에서 이루어지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부득이한 경우에는 전화나 그 밖의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탈회 및 서비스 이용 제한
① 회원이 탈회를 원할 때는 본인이 직접 온라인상에서 탈회 신청을 해야 하며, 이에 회사는 즉시 탈회를 처리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회원 자격을 박탈 또는 서비스 일시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국익 또는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정보를 제공한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다. 범죄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라. 잘못된 정보를 제공한 경우
마.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바.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 약관에 위배되는 경우
사. 타인의 ID나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아.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자.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 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③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다.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라.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등
④ 회사는 이용 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의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②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회사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회사 또는 타인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7조 정보의 제공 조항
  • ① 회원의 정보는 철저히 보안 유지될 것이며, 개인 정보 보호 정책 3조의 규정에 따라 공유 제공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 메일이나 서신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 정보 수정 메뉴에서 정보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본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책임의 부인
①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손해배상)
② 면책사항
가.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변제됩니다.
나.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책임이 면제됩니다.
다.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라.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19조 분쟁의 해결
  •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 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 분쟁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 ③ 본 약관 상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제20조 제휴사에의 정보제공
회원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과 사용자에게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필요한 고객의 기본 정보(온라인 가입 신청서에 기재된 신청인의 정보)를 제휴사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기타 정보의 제공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5년 8월부터 시행됩니다.